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하남시,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교육 실시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1.16 13: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7명 대상 기관 이용 절차 등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22일까지 2023년 하반기 의료급여 신규 수급자 197명을 대상으로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의료급여란 생활유지 능력이 없거나 어려운 저소득층의 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가가 보장하는 의료복지 제도로 건강보험 제도의 혜택을 받기 어려운 계층의 의료 공백을 해소하기 위한 목적에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건강보험과 다른 의료급여 제도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나타나는 의료급여증 사용에 대한 불편을 줄이고 의료급여에 대한 적정 사용방법을 교육하고자 마련됐다.

대상은 신규 수급자 197명이며 덕풍3동과 초이동을 시작으로 11개 동 행정복지센터를 순회하는 방식으로 실시된다. 미사3동·감북동·위례동은 개별 교육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육 세부 내용은 △의료급여기관 이용 절차 및 의료급여증 사용방법 △의료급여일수 산정방법·연장승인 등 의료급여 제한제도 △건강생활유지비 및 본인부담면제 대상 적용여부 △적정 의료 이용 및 약물 오남용 예방 교육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변동사항 신고 의무 및 부정수급 교육 등이다.

강성옥 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생계·의료급여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올바른 의료기관 이용을 통해 부정수급을 예방하는 등 의료급여 재정 안정화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