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시 라베니체,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김포시 라베니체,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 선정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1.16 13: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야간관광 명소 

라베니체 야간경관. 
라베니체 야간경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시 라베니체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선정한 야간관광자원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선’에 선정됐다.

16일 시에 따르면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올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개발한 야간관광 브랜드 이미지로 전국의 야간관광자원을 발굴해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100선은 공식 야간관광 브랜드 ‘대한민국 밤밤곡곡’ 선포 이후 처음으로 선정된 야간관광명소다.

2003년 한강신도시 개발계획에 따라 김포대수로를 편입해 대한민국 최초의 수로도시(Canal City)를 표방하며 조성된 수변상가인 라베니체는 금빛수로와 수상레저시설, 음악분수, 산책로, 휴식공간, 공연장 등의 친수공간을 자랑한다. 2018년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과 2021년 아시아 도시경관상을 수상할 정도로 경관이 빼어나다.

지난달에는 미디어 파사드와 LED를 활용한 특색 있는 경관시설 등을 조성하고 수변공간을 활용한 수상불꽃공연 축제를 개최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시는 지난 4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한 ‘구석구석 관광테마골목 공모’에서 라베니체가 선정된 후 1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해 라베니체 자체 브랜드와 관광 상품, 기념품 등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시 관광진흥과 관계자는 “라베니체만의 고유한 브랜드 개발과 함께 다채로운 관광 상품을 개발하는 등 새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발굴해 명품수변거리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100선에 경기도에서는 △남한산성 서문전망대 △동탄호수공원 △에버랜드 리조트 △아침고요수목원 △행주산성(행주가 예술이야) 등 6곳이 선정됐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