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미사문화거리 흡연부스 개선

하남시, 미사문화거리 흡연부스 개선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1.16 1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쾌적한 금연거리 만들기 단속 강화 

미사문화거리 흡연부스. 
미사문화거리 흡연부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금연거리에 설치된 흡연부스를 개선하고 흡연단속을 강화해 쾌적한 금연거리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16일 시는 미사문화거리의 금연거리에 설치된 개방형 흡연부스를 밀폐형으로 개선하고 강력한 흡연단속으로 금연거리의 올바른 금연문화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미사문화거리는 다양한 문화시설과 상점들이 밀집해 있는 곳으로 많은 시민들이 오가는 장소이나 이곳에서의 흡연이 도심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고 비흡연자들에게 불쾌감을 주는 요인으로 작용해 잦은 민원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

하남시보건소는 금연거리 전반에 걸친 흡연행위로 인한 간접흡연 피해 및 담배꽁초 무단투기 등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 2월 개방형 흡연부스 2개소를 설치했으나 흡연부스 외부로 새어나오는 담배연기와 냄새로 인해 간접흡연 피해가 발생하는 등의 문제점이 제기됐다.

이에 하남시보건소는 기존의 개방형 흡연부스에서 환기시설 및 제연시설 등 공기청정 장치를 갖춘 밀폐형 흡연부스로 개선해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담배꽁초 무단투기의 감소로 쾌적한 금연거리 환경 조성에 일조하며 흡연자와 비흡연자간 갈등 해소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금연거리에서의 강력한 단속으로 흡연부스 외부 흡연행위자에게 계도 없이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해 올바른 금연문화를 정착시키고 쾌적한 금연거리를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미사문화거리는 시민들에게 문화와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장소인 만큼 흡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마련해 도심 환경과 시민들의 건강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