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 개장식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 개장식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3.11.15 16: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약 2만5000㎡의 공유수면 매립하여 조성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 개장식이 진행되고 있다.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 개장식이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가 15일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 개장식을 개최했다.

개장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변혜중 평택지방해양수산청장, 장진수 평택해양경찰서장, 경기도의원 및 시의원 등과 지역주민 50여명이 참석해 캠핑장 개장을 축하했다.

이번에 개장한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은 총 사업비(국비 포함) 38억원을 투자하여 현덕면 장수리 369-3번지 일원의 약 2만5000㎡의 공유수면을 매립하여 32면의 오토캠핑 사이트와 7면의 카라반 사이트를 조성했으며 취사장, 샤워실, 화장실, 조합놀이대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시는 지역 실정에 맞는 효율적인 운영 및 예산 부담 최소화 등을 위해 캠핑장을 시에서 직접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위탁운영 대비 약 30% 이상의 비용 절감이 예상된다.

평택항 국민여가캠핑장은 신규 캠핑장의 문제점인 수목 크기 부족에 따른 그늘 확보의 어려움과 해풍 및 염해의 지장을 받는 항만 특성을 고려하여 우량수목을 확보하고자 노력했다. 약 2년간 관내 사업장과 협의하여 캠핑장에 심은 교목 전체 530주 중 ⅔에 해당하는 360주를 공공 및 민간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우량수목을 활용했다.

캠핑장은 올해 말까지 평택시민 대상으로 22일부터 신청을 받고 24일부터 시범 운영할 예정이며 사용료는 사이트당 1만원으로 이용시간은 당일 오후 2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이다. 이용 예약은 캠핑톡 누리집(홈페이지) 및 앱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