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 참가

안산시,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 참가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3.11.15 14: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 일자리 정책 전파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 안산시 홍보부스.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 안산시 홍보부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는 강소연구 개발특구·청년큐브 등 시의 우수한 일자리 정책 홍보를 위해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 경영혁신 엑스포’에 참가한다고 15일 밝혔다.

16일부터 18일까지 사흘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 7홀에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한국일보 공동 주관으로 2018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행사다. 

‘지방분권 강화, 지자체 재정력 강화,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슬로건으로 펼치는 이번 행사는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등이 연대와 상생을 통해 만든 우수 일자리 정책과 사례 등을 홍보하는 자리다.

이번 엑스포에는 전국 120개 기관에서 270여개의 부스를 운영할 방침이며 안산시는 우수 일자리 정책과 사례 및 시정을 홍보하고 타 시ㆍ군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아울러 홍보부스를 QR코드로 둘러보는 일자리타운 맵을 조성해 △안산시 강소연구 개발특구 △청년큐브 인큐베이팅 △청년몰 및 청년푸드 창업허브 △안산시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 △어르신을 위한 공공일자리 및 디딤돌일자리 △경기도 최초 장애인일자리통합센터 △결혼이민여성 맞춤형 취업 지원 등 시의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주력할 계획이다.

황세하 노동일자리과장은 “이번 행사 참석을 통해 기업과 청년창업자, 공공기관이 보다 활발히 소통해 취업시장의 문을 활짝 열고 경제 활력을 되찾는 기회로 삼겠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일자리 정책 발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