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U체크인’ 서비스 추가 접수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 ‘U체크인’ 서비스 추가 접수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15 13: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가 지난달부터 ‘U체크인’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가 지난달부터 ‘U체크인’ 서비스를 시행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서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김기수)는 지난달부터 시행 중인 ‘U체크인’ 서비스를 추가 접수 중이라고 15일 밝혔다. 

U체크인 서비스는 남양주시에서 처음 시도하는 돌봄 서비스로 긴급한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서부희망케어센터 △다산행정복지센터 △LG유플러스 △관리사무소의 관리·승인 하에 사회복지사가 문을 개폐해 안전 확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어르신의 사전 동의가 필요하다.

서부희망케어센터는 지난달 8일 복지플랫폼 설명회를 통한 홍보로 10명이 접수했고 이달 100여 가구의 추가 신청자를 접수했다. 

서비스를 등록한 한 주민은 “다산동 복지설명회 때 이런 서비스가 있다는 걸 알게 됐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돼 신청하게 되었다”며 “비용도 들지 않고 사회복지사가 문을 열면 문자로 안내를 해줘서 안심할 수 있다”고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김기수 센터장은 “우리 기관에서는 올해 총 150가구를 목표로 U체크인 서비스 등록자를 모집하고 있다”며 “여러 유관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통해 지역주민의 돌봄과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