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 기자명 조진산 기자
  • 입력 2023.11.15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미래 도약방향 등 모색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조진산 기자] 시흥시는 30일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2023년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시흥시-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이하 교육협력사업)은 서울대의 전문 인적 자원과 시흥캠퍼스의 지역적 기반을 활용한 시흥시만의 특화교육이다.

올해 교육협력사업은 미래를 선도하는 4차 산업혁명 기술 체험교육, 차별 없는 교육 기회 제공을 위한 학습장애 및 이주배경 학생 대상 교육, 청소년들의 꿈의 길잡이가 되는 과학영재 및 대학 진로 멘토링 등 10개 사업을 통해 학교 안팎으로 시민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1년간의 교육협력사업의 성과공유와 질의응답으로 이뤄진 1부 행사와 전시 및 체험부스가 진행되는 2부 행사로 마련했다. 성과공유회에 함께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이날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을 만나볼 수 있다.

1부 행사에서는 지난 3년간의 성과 데이터를 토대로 한 교육협력사업 종합발표와 2023년 사업별 성과와 교육사례가 발표된다. 다양한 시흥의 교육 관계자들이 서울대 교육협력사업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흥이 묻고, 서울대가 답하다’로 이어진다.

2부 행사에서는 △1년간 교육협력사업을 운영하며 기록화한 성과 포스터 전시와 스누융합과학배움터 학생들의 실험 및 탐구결과 발표인 ‘사사 과정 R&E 발표’ △서울대 학부생들에게 관심 있는 악기를 교습 받는 음악 멘토링의 ‘오픈클래스’ △서울대 인프라를 활용해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을 제공하는 스누미래 교육의 ‘미래로! 4차 산업혁명 기술체험’이 함께 운영된다.

시는 이번 성과공유회를 토대로 시흥시와 서울대가 함께 만들어낼 교육협력사업의 미래 도약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2023년 교육협력사업 성과공유회는 링크(m.site.naver.com/1fr8V)를 통해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교육자치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