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건축허가 가이드라인 제작배포

성남시, 건축허가 가이드라인 제작배포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1.14 12: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보완사항 담아 홈페이지 통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는 신속한 건축허가를 추진하기 위해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배포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건축 관계자의 건축허가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시키고 복잡한 설계도서 작성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건축허가는 민원처리 지연 시 시민들에게 돌아가는 시간적·비용적 손실이 큰 대표적인 건축행정 절차 중 하나이지만 적용되는 법령과 제출서류가 광범위해 건축 관계자들의 건축 민원 신청서류 작성 미비로 인한 보완기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제작된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은 건축허가 주요 보완 사유로 파악된 △건축 민원 신청서류(신청서·제출서류·설계도) 주요 보완사항 △협의 필요서류 및 담당자 △허가 신청 전 사전 심의사항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전자파일로 제작되어 건축 관계자들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라인 배포는 신속한 건축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적극행정의 일환”이라며 “지속적으로 건축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하고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 등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건축허가 신청 가이드라인’은 성남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주택/건축/부동산→건축→건축/안전홍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