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도시농업 전문 강사 양성 교육

양주시, 도시농업 전문 강사 양성 교육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1.13 14: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주 수요일 심화 과정 5회 이어져 

양주시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도시농업 전문 강사 양성 과정 교육’을 운영 중이다. 
양주시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도시농업 전문 강사 양성 과정 교육’을 운영 중이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양주시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2023년 도시농업 전문 강사 양성 과정 교육’을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도시농업 전문 인력의 강의기법 향상 특화교육으로 핵심 인력을 양성하고자 마련된 ‘도시농업 전문 강사 양성 과정’은 지난 10월 끝마친 ‘도시농업 관리사 및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심화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학습자 중심 교수법 △STROKE 진단 및 강사의 영향력 △프레젠테이션 3요소 △참가자 관리 및 학습 동기유발 등 학습자 중심 교수법 및 DISC 행동유형 진단 및 분석 등 과정으로 지난 8일부터 개설되어 12월6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5회(20시간) 이어진다. 

전춘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우리 시는 점차 활성화되고 있는 도시농업의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 인력 능력배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서비스 품질향상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의 길잡이가 되어 줄 전문 강사를 꾸준히 양성해 많은 시민들이 도심 속 텃밭 활동을 통해 지친 심신을 위로받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