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자동염수분사장치 추가 설치

파주시, 자동염수분사장치 추가 설치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13 13: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습결빙 구간 9곳 안전 확보  

파주시가 본격적인 동절기 진입에 앞서 상습결빙 구간에 스마트융설 시스템인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했다. 
파주시가 본격적인 동절기 진입에 앞서 상습결빙 구간에 스마트융설 시스템인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본격적인 동절기 진입에 앞서 상습결빙 구간 9곳에 스마트융설 시스템인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융설 시스템’은 겨울철 노면에 눈이 쌓이면 원격제어 시스템을 이용해 신속하게 제설 작업을 실시함으로써 강설 시 도로결빙을 예방하는 것으로 시는 겨울철 통행 불편 해소 등을 위해 2013년부터 스마트융설 시스템인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운영해 왔다.

올해는 특별교부세, 특별조정교부금, 도비보조금 등 17억원을 확보해 △삽다리나들목(3개) △금촌로터리 △학령산터널 △갈곡4교 △갈곡터널 △노폐고개(2개) 등 상습결빙 구간에 9곳에 자동염수분사장치를 추가 설치했다.

이번 추가 설치로 램프, 고갯길, 터널, 교량 등 33곳에 자동염수분사장치가 구축됐으며 시는 겨울철 설해대책 기간(11월15일~2024년 3월15일) 동안 스마트융설 시스템을 활용해 안전한 도로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강태규 도로관리사업소장은 “파주시는 앞으로도 관내 상습 결빙지역에 스마트융설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설치해 겨울철 시민의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