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신장도서관, 시서화집 출판 기념회ㆍ전시회

하남시 신장도서관, 시서화집 출판 기념회ㆍ전시회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1.13 11: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

하남시 신장도서관 강당에서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 출판기념회와 전시회를 개최했다.
하남시 신장도서관 강당에서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 출판기념회와 전시회를 개최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신장도서관 강당에서 프로그램 참여자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 출판기념회와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은 하남시 신장도서관이 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미술의 인문 가치를 배우고 직접 활용해보면서 노년층이 제2의 인생을 찾는 것을 목표로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4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또한 이번 프로그램은 4월14일부터 10월27일까지 26주의 장기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단발성 프로그램에 비해 참여자들이 더욱 다양하고 의미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프로그램의 결과로 참여 어르신 16명의 작품을 엮어 총 16권의 시서화집을 발간하고 수강생들이 직접 만든 작품 100여점을 한데 모아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 시서화집 출판 기념회와 작품전시회를 열었다.

발간된 시서화집은 하남시 지역 내 각 시립도서관에 비치돼 일반 시민들도 감상할 수 있고 수강생 작품 1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는 작품전시회는 신장도서관 1층 북카페와 3층 ‘이음’에서 12월29일까지 개최된다.

진일순 평생교육원장은 “그림이 있는 마음 챙김 시서화집 출판을 축하드린다”며 “하남시립도서관에서는 도서관 프로그램과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해 어르신들이 지역 문화예술가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남시 신장도서관에서는 지난 9월 ‘1인 1책 쓰기 프로젝트’를 진행해 수필집을 출판하고 12월에는 소설책 출판을 기획 운영하는 등 하남시의 인문학적 가치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