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시, 특별한 공공형 놀이터 만든다

의정부시, 특별한 공공형 놀이터 만든다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11.12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ㆍ넥슨재단과 손잡고

의정부시가 경기도청에서 ‘공공 놀이터 조성사업을 위한 민관 공동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의정부시가 경기도청에서 ‘공공 놀이터 조성사업을 위한 민관 공동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가 굿네이버스, 넥슨과 손잡고 어린이들이 행복한 공원을 만든다.

시는 넥슨재단에서 후원하고 굿네이버스에서 추진하는 ‘공공형 어린이 놀이터 조성사업(기부)’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시는 지난 10일 경기도청에서 경기도, 성남시, 굿네이버스, 넥슨재단과 ‘공공 놀이터 조성사업을 위한 민관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

경기도에서 최초로 시행한 민간기업 후원의 공모사업으로 의정부시와 성남시 각 1개소씩 대상지가 선정됐다. 시의 사업 대상지는 하늘빛어린이공원(신곡동 702-4번지)으로 주거 밀집지역과 청룡초등학교가 인접해 있다.

하늘빛어린이공원은 지난 2016년 생태놀이터로 조성됐다. 하지만 시설 노후화로 어린이들의 흥미가 떨어져 그 기능을 상실한 채 주로 휴게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시는 사업 선정을 위해 세밀한 현장 분석과 이용층 인터뷰 등을 통해 대상지를 마련했다. 이후 경기도ㆍ의정부시ㆍ굿네이버스ㆍ넥슨재단 4개 기관이 현장실사, 대상지 심층 회의를 거쳐 최종 선정했다.

내년 9월 준공을 목표로 12월부터 주민 의견청취, 설계 등을 진행한다. 시는 넥슨재단 및 굿네이버스와 설계 단계부터 적극적인 협의를 통해 하늘빛어린이공원을 특색 있고 수준 높은 어린이 놀이공간으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다.

김재훈 부시장은 “경기북부에서는 의정부시가 유일하게 선정된 사업으로 그 의미가 더욱 깊다”며 “아이들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공원을 조성해 어린이들이 행복한 도시 의정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