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시, 산북초등학교 안심통학로 조성

양주시, 산북초등학교 안심통학로 조성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1.12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통행 많은 곳 도시재생 일환

양주시가 산북초등학교 학생들과 산북동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교통사고의 예방을 위한 안심통학로를 조성했다. 
양주시가 산북초등학교 학생들과 산북동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교통사고의 예방을 위한 안심통학로를 조성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양주시는 산북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인 ‘안심통학로 조성’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차량 통행이 많은 산북초등학교 진출입로에 통학하는 산북초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마련했다. 

시는 이번 사업에 다양한 안전시설을 도입해 통학하는 산북초 학생들과 산북동 주민들의 안전을 도모하고 교통사고의 예방을 위해 힘썼다.

해당 도로에는 △옐로우 카펫 △LED 교통안전 표지판 △태양광 과속 경보 시스템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하여 학생들이 다니는 횡단보도 및 인도의 시인성 향상과 과속으로 인한 교통사고 예방으로 학생들의 편리하고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이번 사업 조성으로 산북초 학생들의 통학 안전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상민 도시재생과장은 “마을 환경개선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산북지역에서 펼쳐질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이 산북 샘내마을과 주민에 많은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북 도시재생사업은 현재 △중랑천변 데크길 정비 사업 △주거환경 개선사업 △샘내 어울림센터 조성사업 등이 추진 중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