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성남시, 나들이 어린이 놀이터 새 단장

성남시, 나들이 어린이 놀이터 새 단장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1.12 1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전과 탐험 정신 담아 재탄생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성남시는 지난 10일 경기도, 의정부시, 넥슨재단, 굿네이버스와 함께 오래되고 낡은 어린이 놀이터를 공공형 어린이 놀이터로 리모델링하는 민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업무협약으로 중원구 성남동에 위치한 ‘나들이 어린이 놀이터’가 내년 6월 도전과 탐험 정신을 담은 ‘단풍잎 놀이터’(가칭)로 재탄생하게 된다. 

이날 경기도청에서 열린 ‘어린이 건강권 향상을 위한 공공형 놀이터 조성’ 체결식에서 △넥슨재단은 사업비 약 10억원 후원 △굿네이버스는 설계ㆍ시공 등 총괄 관리 △경기도는 사업 홍보와 행정 지원 △성남시와 의정부시는 대상지 제공 및 조성 후 시설 운영 및 사후관리에 각각 합의했다. 

나들이 어린이 놀이터가 새 단장 대상으로 선정된 데에는 2008년 조성 이후 시설 노후화로 잦은 고장이 발생한 점과 주변에 주택이 밀집되어 있고 인근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들 수요가 높은 것이 고려됐다. 

공공형 어린이 놀이터 리모델링 사업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놀이터를 실제 이용하는 지역 어린이들이 직접 참여해 시설과 디자인에 대한 어린이 의견을 반영해 건립될 예정이다.

원도심 내 부족한 어린이 놀이터 시설 확충 및 재정비 사업은 신상진 성남시장의 공약사업 중 하나로 아이들의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신개념 놀이공간을 확충하는 사업이 2023년부터 본격 추진되고 있다. 

이번 공공형 놀이터 리모델링 민관 업무협약을 통해 성남시는 예산절감 효과와 공약사업 실천에 속도를 더하게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