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설치

광주시,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설치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1.09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비 11억 확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는 산업통상자원부 공모사업인 ‘2024년 신재생에너지 융ㆍ복합 지원 사업’에 6년 연속 선정돼 국비 11억원을 확보했다고 9일 밝혔다.

시는 지난 6월 공모사업 신청 후 한국에너지공단의 공개평가 및 총괄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됐으며 총 사업비 29억원으로 초월읍 일원 123개소(태양광 54, 지열 68, 태양열 1) 주택 및 건물에 1580㎾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설치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재생에너지 융ㆍ복합 지원 사업은 마을단위 특정 지역 내 주택, 건물, 공공시설에 태양광, 지열 등 에너지원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융ㆍ복합해 설치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9년부터 융ㆍ복합 지원 사업을 통해 85억여원의 국비를 확보해 5년간 1050개소의 주택 및 건물에 1만635㎾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를 보급해 왔으며 공모 선정 지역 외 주민들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설비 보급을 통한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에너지 자립마을, 주택 지원 사업, 미니태양광 보급 사업 등 주택 규모 및 지역 실정에 맞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왔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광주시 에너지 자립도 향상과 더불어 에너지 비용 절감 및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방세환 광주시장은 “신재생에너지는 국제사회의 최대 공동 목표인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하나로 광주시가 친환경적이며 회복력 있는 경제체제로 도약할 수 있도록 탄소중립 실현 및 에너지 자립도 향상을 위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