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양주도시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상

양주도시공사 대한민국 안전대상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1.09 12: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정호수스포츠센터 행정안전부 장관상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옥정호수스포츠센터가 우수 기업상 공공 서비스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옥정호수스포츠센터가 우수 기업상 공공 서비스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양주도시공사(사장 이흥규)는 제22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시상식에서 옥정호수스포츠센터가 우수 기업상 공공 서비스 분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의 생명과 재산보호에 앞장선 우수 기업과 공로자를 선정해 매년 시상하는 국내 안전 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안전인증원ㆍ한국소방산업기술원ㆍ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고 있다.

양주도시공사는 ‘안전 실천 및 사회적 가치 내재화’라는 전략목표를 세우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 45001) 및 환경경영 시스템(ISO 14001) 인증을 획득했으며 옥정호수스포츠센터에서는 방화문 수신기 연동 자동 개폐장치 설치, 옥상 피난시설 등을 갖춤으로써 시민들이 안전하게 대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더불어 관할 소방서와 협력하여 직원ㆍ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훈련을 통해 실제 심정지 환자를 구조하는 등 안전과 관련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활동을 추진하여 2022년에 체육시설 안전경영인증(KSPO 45001) 및 2023년 우수 소방 대상물에 주어지는 공간안전인증을 받는 등 안전과 관련한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이흥규 사장은 “이번 대한민국 안전대상 수상은 시민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은 공사 재난안전관리 역량의 결실로 앞으로도 지역 안전문화 발전과 선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