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배추·무 수확 이웃사랑 실천

하남시, 배추·무 수확 이웃사랑 실천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1.09 10:5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산 공공텃밭 자투리땅 가꿔 

하남시가 공공텃밭의 자투리땅에서 시민들이 정성 들여 재배한 친환경 배추를 수확했다. 
하남시가 공공텃밭의 자투리땅에서 시민들이 정성 들여 재배한 친환경 배추를 수확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가 공공텃밭의 자투리땅에서 시민들이 정성 들여 재배한 친환경 배추와 무를 수확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며 훈훈함을 자아내고 있다.

9일 시에 따르면 지난 7일 풍산 공공텃밭(풍산동 230-3번지 등)에서 재배한 친환경 배추 770포기와 무 510개를 대한적십자사봉사회와 하남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한데 이어 10일에는 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에 배추 440포기, 무 250개를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매년 하반기 관내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 등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공공텃밭 자투리땅에서 수확한 김장채소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지난해 1000포기보다 400포기가 더 많은 총 1400포기를 사회복지관 등에 지원했다.

이명재 시 도시농업과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매년 공공텃밭에서 시민들의 정성으로 재배된 친환경 김장채소를 이웃과 나누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공공텃밭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행복공간으로 자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 공공텃밭은 산곡텃밭, 미사뒷벌텃밭, 미사강변텃밭, 초이텃밭, 풍산텃밭 총 5개소(988구획)가 분양·운영 중이다. 올해 공공텃밭은 30일 폐장할 예정이며 내년 3월경 분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