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군포시 산본보건지소,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운영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09 10: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세대 학생 등 대상 

군포시 산본보건지소가 한세대학교에서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군포시 산본보건지소가 한세대학교에서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 산본보건지소는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한세대학교 학생과 교직원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한 대학 문화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생 건강 UP 캠페인 프로그램’(이하 캠페인)을 운영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2016년부터 시작한 캠페인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건강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학생·교직원들에게 금연 및 절주에 대한 흥미를 높이기 위해 내 몸의 일산화탄소 수치 및 알코올중독 위험도 체크 등의 체험이 이루어졌으며 체성분 검사와 식습관 평가를 통한 신체·영양 상담으로 건강한 체형관리 방법도 제시해 주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대인관계, 학업, 취업 등 청년들의 정신건강 문제가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어 군포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우울·스트레스에 대한 검진·상담 프로그램도 제공하여 정신건강 고위험군을 사전 발굴함으로써 정서적 부적응 위기를 지원하고자 했고 지난달 31일에 실시한 1차 캠페인에서도 정신건강 상담 코너에 참여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캠페인은 한세대 본관에서 21일에 한번 더 진행한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캠페인을 통해 금연, 절주, 영양, 정신건강 상담 등으로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을 확산시켜 건강한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청년세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