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예술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예술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08 14: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별 20~30명 내외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문화예술재단(이사장 최대호)은 2023 안양예술인 네트워크 프로그램 ‘함께 나아가는 안양예술인’을 13일부터 12월5일까지 안양아트센터와 안양예술인센터 등에서 총 4회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안양예술인 네트워크는 2021년 실시한 ‘안양예술인 활동 및 요구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관내 예술인간 전문적 네트워크를 통해 지역 연계와 정보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13일에는 경기문화재단에서 주관하여 안양아트센터 컨벤셜홀에서 ‘all in Oneday, 경기예술인지원센터’ 예술인 맞춤형 아카데미를 펼친다. 법률과 심리 등 각 분야 전문가와의 1대 1 매칭을 통해 심도 있는 상담을 벌인다.

25일에는 안양예술인센터 다목적실에서 ‘인공지능으로 가상 아카이브 만들기’ 예술과 기술이 결합된 워크숍이 실시된다. 

27일에는 안양아트센터 갤러리 미담에서 ‘안양활동가×안양예술가 라운드 테이블’이 열려 장애, 환경, 여성, 노동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 활동가와 예술가들이 협업 퍼실리테이션을 통해 지역 예술 활동을 모색한다.

마지막으로 12월5일에는 김자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미래사업 본부장이 ‘예술가를 위한 문화예술교육정책’에 관하여 온라인 특강을 한다. 문화예술교육 분야에서 예술가들의 활동 확장 가능성에 관해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박인옥 재단 대표이사는 “안양예술인 네트워크를 통해 예술인들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안양이라는 공동체 속에서 다양한 예술 활동을 펼치며 연대감을 형성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나아가는 안양예술인’ 프로그램은 안양에 연고를 두거나 활동하는 예술가와 기획자를 대상으로 하며 주제별로 20~30명 내외를 모집한다. 안양문화예술재단 홈페이지에서 주제별로 1회씩 신청할 수 있고 참가비는 무료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