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난방용품 지원

파주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난방용품 지원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08 11: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 안전교육 들어가

파주시가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에게 지급하는 난방용품.
파주시가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에게 지급하는 난방용품.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8일부터 24일까지 관내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 31명을 대상으로 안전(난방)용품 지원 및 안전교육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안전용품 지원은 겨울철을 맞아 안전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한파를 대비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됐다.

시는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방한복 △방한장갑 △방한모 △아이젠 △야광 고정로프 등을 지원하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노인복지담당자가 파주시 노인장애인과에서 물품을 수령해 어르신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시는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을 위해 매년 2회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앞서 6월에는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하면서 안전교육을 펼친 바 있다.

이번 하반기에는 겨울나기 안전물품을 배부하면서 행정복지센터 내에서 어르신들의 겨울철 빙판길 낙상 예방, 교통사고 위험 대비 등 재활용품 수거 시 필요한 안전수칙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한편, 생계형으로 재활용품 수집 어르신들이 생활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음에 따라 향후 노인일자리 안내 및 연계, 기초생활수급자 신청, 긴급 지원 연계 등 사례관리를 통해 어르신이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전현정 노인장애인과장은 “재활용품을 수집하는 어르신들이 물품 지원과 안전교육을 통해 겨울을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활동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