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베트남 빈시 대표단, 남양주시 공식 방문

베트남 빈시 대표단, 남양주시 공식 방문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1.07 17: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호간 우호 강화 방안 모색

베트남 빈시 대표단이 주광덕(앞줄 오른쪽부터 세 번째) 남양주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베트남 빈시 대표단이 주광덕(앞줄 오른쪽부터 세 번째) 남양주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는 국제 자매결연 도시인 베트남 빈시 대표단(시장 전 응옥 뚜, 이하 대표단)이 7일부터 8일까지 2일간 남양주시 공식 방문 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방문 첫날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시청 여유당에서 대표단을 맞이하며 그간의 교류 현황과 향후 협력 증진방안 등을 논의했다. 특히 민선8기 출범 후 전 응옥 뚜 빈시장이 시를 처음 방문해 두터운 신뢰를 다지기 위한 계기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전 응옥 뚜 시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상호 이해와 문화, 경제교류를 강화하고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광덕 시장은 “빈시는 과거 호치민 주석의 고향으로 인구 54만명이 거주하는 베트남 중북부에서 대표적인 산업도시로 지속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며 “빈시와의 그동안 쌓아온 우호와 신뢰를 바탕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해 양 도시의 발전을 이뤄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대표단은 간담회에 이어 별내면 에코랜드와 진접읍 광릉테크노밸리 등을 둘러보며 남양주시의 주요 시설을 벤치마킹하고 경기동부상공회의소와 남양주시의회와 소통했다. 

방문 둘째 날인 8일에는 청와대 및 경복궁 등을 탐방하며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한편, 남양주시는 2005년 11월 빈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한 이후 그동안 빈시와 경제·문화 교류를 꾸준히 진행했으며 경기동부상공회의소 등 민간 경제교류를 시도하는 등 그동안 상호 방문하며 문화·경제·민간 분야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