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평군, 관광 활성화 공격적인 마케팅

가평군, 관광 활성화 공격적인 마케팅

  • 기자명 박용준 기자
  • 입력 2023.11.07 15: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 여행객 유치활동 본격화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박용준 기자] 외국인의 국내 여행이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본격적으로 재개되면서 가평군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격적인 해외 마케팅(시장거래)이 주목된다.

7일 군에 따르면 본격적으로 회복되고 있는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해 코로나 종식 이후 변한 여행 트렌드(유행)에 발맞춰 선제적이고 전략적인 관광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이에 군은 경기관광공사와 합동으로 최근 4일간 대만에서 개최된 타이베이 국제여전(lnternational Travel Fair) 박람회에 참가해 동남아 관광객 유치활동을 전개했다.

두 기관은 이번 박람회에서 국내 개별자유여행(FIT) 관광자원 집중 홍보를 위한 부스를 설치하고 대한민국의 관광명소인 가평 자라섬을 비롯해 짚와이어, 아침고요수목원, 레일바이크 등 유명 관광자원을 적극 알렸다.

또한 올해 하반기 개통한 가평 운악산 출렁다리 등 신규 관광 콘텐츠를 홍보하고 경품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외국인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가평군 주요 관광지 중 쁘띠프랑스와 스카이라인 짚와이어는 업체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워크인(예약을 하지 않고 직접 방문을 통해 체크인하는 고객) 상담 및 네트워크(통신망) 연결 상태 등을 진행함으로써 동남아 현지 관광 관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이끌어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라이언트래블’ 등 대만 현지 여행사와 간담회를 통해 한국 관광 상품 개발 교류 및 관광 세일즈(판매) 마케팅을 추진하는 등 적극적인 관광객 유치활동을 펼쳤다.

이번 박람회는 대만 교통부 관광국에서 주최하는 최대 규모의 행사로 올해는 71개국에서 관광공사 및 여행사 등 1200여개사가 참가했으며 약 40만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앞서 군은 지난 6월부터는 관광지순환 시티투어버스 할인 이벤트와 함께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특화 관광 상품으로 기차(ITX)-시티투어버스-주요 관광지를 한번에 여행할 수 있는 ‘GP스토리투어’를 개발해 판매하는 등 가평관광 활성화를 위해 전방위적인 공격을 벌이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코레일관광개발㈜과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가평지역 관광자원과 철도를 연계한 상품을 개발하고 운영을 지원하는 등 가평관광산업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여행수요가 빠르게 회복되고 있는 만큼 아웃도어·레저·농촌·친환경·체류형·취미 여행 등 최근 관광여행 트렌드를 반영할 때 수도권 최고의 청정·휴양·전원도시인 가평군이 최적”이라며 “유관기관, 관광업계 등과 긴밀하게 협력하면서 유치활동을 적극 전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