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박물ㆍ미술관 지원 사업 순항

파주시, 박물ㆍ미술관 지원 사업 순항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07 09:4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이리ㆍ출판단지 등 다양한 전시

파주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3년 박물관ㆍ미술관 지원 사업이 순항하여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파주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3년 박물관ㆍ미술관 지원 사업이 순항하여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가 경기도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2023년 박물관ㆍ미술관 지원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 

박물관ㆍ미술관 지원 사업이란 경기도 내 등록된 공사립 박물관과 미술관을 재정적으로 지원해 전문성을 갖춘 인력을 배치하고 기관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역문화 거점을 통해 시민들에게 차별화된 콘텐츠 및 프로그램, 지역 문화행사 등을 제공하기 위해 관내 등록 박물관과 미술관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는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차원에서 지난해보다 사업비를 대폭 확대(기존 대비 약 4억원 증가)했다.

시는 지난 3월부터 세계민속악기박물관 등 파주시 관내 등록 박물관과 미술관 14곳에 프로그램 기획, 학예사 및 해설사 인건비 등을 지원하고 있다. 

2023 박물관ㆍ미술관 지원 사업은 오는 12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남은 기간 동안 헤이리마을에 있는 세계민속악기박물관에서는 전시 연계 교육이, 파주 출판단지에 소재한 파주나비나라박물관에서는 곤충에 관한 기획전시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각 지원 대상 박물관과 미술관에서 실시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파주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며 “내년에도 지원 사업을 추진해 기관들의 재정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