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명근 화성시장, 정조효노인복지관 최종 점검

정명근 화성시장, 정조효노인복지관 최종 점검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11.05 11: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준공 앞두고 현장 찾아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시 정조효노인복지관’ 준공을 앞두고 건립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을 벌이고 있다.
정명근 화성시장이 ‘화성시 정조효노인복지관’ 준공을 앞두고 건립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을 벌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정명근 화성시장이 지난 3일 ‘화성시 정조효노인복지관’ 준공을 앞두고 건립 현장을 찾아 최종 점검에 나섰다.

이날 정 시장은 건립 현장 안전 시공과 복지관 이용 시 불편사항 사전 점검 등을 중점으로 공사 마무리 상황을 살피고 11월 중 예정된 준공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화성시 정조효노인복지관은 총 사업비 211억원을 들여 송산동 190-7번지 일원 태안3지구 근린공원 내에 부지 3500㎡, 연면적 7962㎡, 지하 1층~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는 노인복지관으로 현재 운영 중인 동탄, 서부, 남부 노인복지관과 비교해 가장 큰 규모이다.

지난 2022년 6월 착공해 올해 11월 중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1월 개관할 예정으로 주요 시설로는 상담실, 물리치료실, 경로식당, 쉼터, 당구장, 탁구장, 장기ㆍ바둑실, 대회의실, 프로그램실, 서예미술실, DIY 공예실 등을 갖추고 있다.

정 시장은 “화성시 북부권역 노인복지 서비스의 중심이 될 정조효노인복지관이 차질 없이 준공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관계자들의 철저하고 각별한 관심을 당부드린다”며 “향후 정조효노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노인복지 프로그램 마련 등 개관 준비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