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파주시 우리 밀 5개 품종 파종

파주시 우리 밀 5개 품종 파종

  • 기자명 이성훈 기자
  • 입력 2023.11.05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면적 2만4000㎡ 규모 시험 재배 시작

파주시가 지역 농업개발을 위해 실증시험포로 운영하고 있는 장단 평화농장에서 우리 밀 품종을 파종하고 있다.
파주시가 지역 농업개발을 위해 실증시험포로 운영하고 있는 장단 평화농장에서 우리 밀 품종을 파종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성훈 기자] 파주시는 지역 농업개발을 위해 실증시험포로 운영하고 있는 장단 평화농장에서 금강ㆍ새금강ㆍ백강ㆍ황금알ㆍ아리진흑 등 우리 밀 5개 품종을 파종했다고 5일 밝혔다. 

밀 파종은 콩을 수확한 후에 바로 밀 수확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한 것으로 총면적 2만4000㎡(약 700평)에 품종당 2이랑(줄)씩 파종했다.

이번에 파종한 품종들의 특징은 국내 품종들 중 북방지역에 맞게 내한성이 강한 품종들이며 △농촌진흥청에서 국수용 밀로 개발한 ‘금강’ △금강의 붉은곰팡이병 및 수발아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개량한 ‘새금강’ △제빵용 종자인 ‘백강’과 ‘황금알’ △검은 밀 ‘아리진흑’이 있다. 

특히 검은 밀 ‘아리진흑’은 우리 밀 최초로 일반 밀에는 없는 안토시아닌과 탄닌이라는 색소 성분이 함유되어 눈 건강과 항균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항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을 비롯해 칼슘, 철, 인, 아연 등 무기질 성분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뛰어난 건강식품 원료로 주목받고 있는 품종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밀 파종은 밀과 콩의 이모작 시험 재배를 한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내년에 좋은 결과로 이어져 밀ㆍ콩 이모작 재배 기술을 개발해 농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