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군포시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 운영 개시

군포시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 운영 개시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02 15:5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가치 있는 도시 변화 역할

하은호(왼쪽) 군포시장이 신완균 ‘군포시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 센터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하은호(왼쪽) 군포시장이 신완균 ‘군포시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 센터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군포시가 1기 신도시 재건축 및 재개발 사업, 공동주택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 사업 등의 통합 지원을 위해 ‘군포시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 운영을 개시했다.

2일 시에 따르면 하은호 군포시장이 신완균 센터장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신 센터장은 전 군포시청 건축과장을 지냈다.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는 군포시 주택정책과에서 운영하며 각 사업별 업무 지원뿐만 아니라 시민 역량강화를 위한 시민 교육, 주거정비 사업의 궁금증 해소를 위한 상담소 운영 그리고 각 사업별 투명하고 신속한 정비 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정비 사업 점검반을 운영하여 적극적인 주거정비 사업 지원에 나선다.

주거정비 통합지원센터는 주거정비 사업에서 시민이 주체가 되도록 시민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강좌를 진행하고 앞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주거정비 시민 강좌’ ‘주거정비 시민 강좌 전문가 과정’ 등도 열 계획이다.

기존 공동주택 리모델링 지원센터에서 통합 지원을 위해 주거정비 관련 인력을 충원하고, 이중 주거정비 관련 전문 변호사의 채용을 통해 통합지원센터의 적극적이고 직접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준비하고 있다.

하은호 시장은 “정비 사업의 투명하고 신속한 추진을 위해 가능한 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적극적인 지원으로 군포시가 더욱 가치 있는 도시로 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