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포문화재단 ‘일뤼미나시옹’ 

김포문화재단 ‘일뤼미나시옹’ 

  • 기자명 이재준 기자
  • 입력 2023.11.02 11: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솔로이스츠와 이안 보스트리지 공연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이재준 기자] 김포문화재단(대표이사 이계현)은 4일 오후 5시 김포아트홀에서 세종솔로이스츠와 이안 보스트리지의 ‘일뤼미나시옹’ 공연을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창단 이래 30여년간 전 세계 120개 이상의 도시에서 600회가 넘는 연주회 무대에 오르며 현악앙상블의 정점에 올랐다는 찬사를 받은 세종솔로이스츠와 영국의 신성에서 클래식 음악계를 대표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은 테너 이안 보스트리지가 함께 특별한 무대로 김포를 찾는다.

이번 공연의 하이라이트인 ‘일뤼미나시옹’은 영국의 작곡가 벤저민 브리튼이 프랑스의 천재 시인 아르튀르 랭보의 산문시에 음악을 붙인 작품으로 환상과 서정을 오가는 테너의 몽환적인 음성과 현악앙상블의 다채로운 사운드가 어우러지는 걸작으로 꼽힌다. 

특히 세계 최고의 오케스트라들이 이 곡을 연주할 때 이안 보스트리지를 협연자로 선택할 만큼 이 작품 해석에 있어서 우리 시대 최고의 권위자로 꼽히는 이안 보스트리지의 공연이 기대감을 높인다.

이외에도 작곡가 프랭크 브리지의 ‘왈츠 인터메조’에서는 낭만과 우울을 동시에 연주하는 현악사운드를, 학창시절 유명 비디오 게임인 ‘그란 투리스모’를 플레이하는 룸메이트의 모습에서 영감을 얻어 작곡한 앤드류 노만의 ‘바이올린 8중주를 위한 그란 투리스모’에서는 바로크와 현대기법의 극적인 만남을, 고전주의 시대의 명작인 요제프 하이든의 교향곡 45번 ‘작별’에서는 마지막 악장에 이르러 하나둘 연주자가 사라지는 연출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공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사업’ 공모를 통해 진행되는 사업이며 티켓가격은 R석(1층) 5만원, S석(2층) 3만원으로 김포문화재단 누리집(www.gcf.or.kr) 및 인터파크티켓(tickets.interpark.com)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