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양시 제10회 기부의 날 행사

안양시 제10회 기부의 날 행사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1.01 16: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 나눔의 가치 느끼고 실천하는 계기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안양시 기부의 날(11월3일, 이하 기부의 날)’이 올해 열 번째를 맞는다.

이날은 고(故) 전재준 삼덕제지 회장이 2003년 자신의 공장부지(현 삼덕공원)를 안양시에 기증한 날로 안양시가 그 뜻을 기념하고 기부문화 정착을 위해 2014년부터 제정·운영하는 날이다.

이에 시는 3일 오전 10시40분 만안구 삼덕공원(우천 시 시청 강당)에서 ‘10년의 나눔 꽃, 50년을 넘어 희망 안양 100년으로’를 슬로건으로 ‘제10회 기부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각 동에서 주민들을 돌보고 다양한 활동으로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영상 상영 및 송우련 바이올리니스트와 연성대 리베라 응원단의 식전공연으로 시작한다.

이어 시 승격 50주년 및 기부의 날 제10회를 기념해 삼덕공원에 설치한 ‘사랑의 열매’ 조형물 제막식과 기부문화 확산 유공자 11명에 대한 표창이 진행된다.

또 어려운 이웃을 위한 시민들의 성금 및 성품 기탁식 등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고 나눔의 기쁨을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대행사로 지난달 22일부터 진행한 기부의 날 기념 이벤트 ‘10글자로 축하해줘’ 메시지 전시, 다양한 나눔의 기부 역사 전시, 삼덕공원의 의미를 담은 체험 이벤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홍보부스, 다문화 체험장, 공유 장터 등도 마련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작은 나눔도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제10회를 맞는 뜻 깊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나눔의 가치를 다시금 느끼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각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기관 등은 지난달 16일부터 이달 7일까지 자율적으로 이웃돕기 모금행사, 바자회, 시민참여 프로그램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며 기부의 날에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