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학습 준비물 지원 시범 추진

이천시, 학습 준비물 지원 시범 추진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1.01 11: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1학년 학부모 부담 경감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는 2024년부터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습 준비물 지원 사업을 시범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초등학교 1학년 입학 후 학부모들의 학습 준비물 부담이 늘어남에 따라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학습 준비물 결손을 방지하여 학생간 교육격차 해소를 추진하기로 했다.

시는 초등학교 입학 후 학부모들의 육아휴직이 늘어나고 학습 준비물 준비에 어려움이 많다는 학부모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번 시범사업을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조손가정 등 일부 가정의 경우 학습 준비물 준비에 더 큰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시는 관내 이천남초등학교와 신하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하며 학습 준비물은 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습 교과 준비물 외의 필요 물품을 협의 후 지원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번 학습 준비물 지원 사업은 맞벌이가정과 다문화가정, 조손가정 등 초등 저학년 아이들의 학습 준비물 준비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육아에 부담을 덜어주고자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시범사업을 통해 그 성과를 파악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이천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민선8기 들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시는 이천병원 소아청소년과 야간진료 사업과 24시간 어린이집 조성 추진, 출산축하금 확대, 어린이드림센터 건립 추진 등 다양한 시책을 마련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