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 오포1동,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들어가 ㅍ

광주시 오포1동,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 들어가 ㅍ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0.31 12:2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한 달간 적정 처리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 오포1동은 11월 한 달간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는 경작지 등에 방치돼 있는 폐기물의 매립 또는 불법 소각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 등 환경오염을 막고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에 대한 재활용을 촉진시킴으로써 농촌지역의 환경을 개선하고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그동안 소규모 농가 및 가정에서 발생하는 폐비닐, 폐농약병 등 영농폐자재가 제때 처리되지 못하고 농경지에 방치되거나 불법 소각으로 부적정하게 처리돼 환경오염을 유발하고 영농활동에 지장을 초래해 왔다.

이에 오포1동은 영농폐기물 처리에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의 처리 부담을 경감하고 안전사고와 환경오염을 예방하기 위해 오포권역 4개 동에 공동집하장을 운영해 농가 및 농경지에 방치된 영농폐기물을 성상별 분리수거하고 적정 처리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농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오포권역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과 환경보호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농폐기물 집중 수거기간을 통해 수거된 폐농약은 폐기물처리업체에 위탁 처리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폐비닐 및 폐농약병)은 한국환경공단으로 보내 소중한 자원으로 재활용시켜 수거장려금은 연말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