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의왕인생대학 평생학습 강좌

의왕시, 의왕인생대학 평생학습 강좌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30 14:0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ㆍ안전 분야 등 30개 하반기 수강신청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는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 내 은행, 카페, 대학교, 종교시설, 공공주택 등 다양한 장소에서 운영하는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수강생을 11월9일까지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의왕인생대학 하반기 과정은 △감수성 향상 △가을 낭만 △연말 모임 △직업ㆍ4차 산업 △건강ㆍ안전 분야 총 30개 강좌가 계원예술대학교, 의왕신협, 오전동성당, 카페 날마다봄날 등의 학습공간에서 실시된다.

특히 급변하는 시대에서 성인들이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챗GPT 질문의 기술, 클립스튜디오 활용 캐릭터드로잉, 상품 사진촬영과 연출, 슬기로운 디지털 생활 등의 4차 산업사회 직업능력 향상 강좌를 진행한다.

또 다가오는 연말을 준비하는 멋진 연말 모임 기획, 연말 파티 도자기 페인팅, 칵테일 알기, 페이퍼플라워 등 계절의 특성을 반영한 과정과 그림책 마음관리, 행복한 나이 들기, 부모 되기, 자존감 찾기 등 감수성 향상 과정을 비롯한 실생활에 필요한 차별화된 과정이 준비되어 있다.

하반기 강좌는 11월10일부터 12월6일까지 이어지며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강좌별 정원 마감 시까지 신청할 수 있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시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나누며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내 다양한 자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는 ‘의왕학습레일’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의왕인생대학 강좌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 운영업체(070-4406-6982) 또는 의왕시청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