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정부 MG새마을금고,  ‘보이는 소화기함’ 50개 기증

의정부 MG새마을금고,  ‘보이는 소화기함’ 50개 기증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10.29 11: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만원 상당

MG새마을금고 의정부중앙, 의정부서부, 의정부동부, 의정부신곡, 호원 이사장이 김동근(가운데) 의정부시장에게 ‘보이는 소화기함’ 50개를 기증하고 있다. 
MG새마을금고 의정부중앙, 의정부서부, 의정부동부, 의정부신곡, 호원 이사장이 김동근(가운데) 의정부시장에게 ‘보이는 소화기함’ 50개를 기증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의정부시는 지난 27일 MG새마을금고에서 화재로부터 안전한 전통시장 조성을 위해 ‘보이는 소화기함’ 50개(20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시장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MG새마을금고 의정부중앙, 의정부서부, 의정부동부, 의정부신곡, 호원 이사장과 시 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기증은 김동근 의정부시장과 MG새마을금고 이사장들과의 차담회를 시작으로 담당 실무자와의 논의 끝에 모든 시민과 소상공인이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마련됐다. MG새마을금고의 ‘지역상생의 날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새마을금고중앙회를 포함한 지역 새마을금고의 적극적인 동참이 있었다.

기증받은 소화기함은 의정부소방서의 현장 확인 후 전통시장(의정부제일시장, 의정부청과야채시장, 동오마을)과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화재취약 주택밀집지역에 설치된다. 소화기(3.3㎏) 100개는 의정부소방서로부터 지원받아 비치할 계획이다.

보이는 소화기함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눈에 잘 띄게 설치한 소화기다. 초기 화재진화 골든타임 확보에 용이해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김동근 시장은 “보이는 소화기함 기증으로 화재 발생에 취약한 전통시장 안전 확보에 기여해 준 MG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린다”며 “일회성이 아닌 침체된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MG새마을금고가 지속적으로 힘을 보태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물가상승, 금리인상 등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시민과 소상공인의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해 필요로 하는 지원 대책이 적기에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