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하남시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워크숍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0.29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적인 복지 향상방안 모색

하남시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례 주민 복지발전 향상방안 모색 후 사진을 찍고 있다.
하남시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위례 주민 복지발전 향상방안 모색 후 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7일 위례 주민 복지발전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추진했다.

이날 동 지역사회협의체는 14개 동 위원들과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6명으로 구성된 참여위원은 복지 우수사례를 실시하는 특화사업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다각적이고 종합적인 이해를 시도했다.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식재료 지원 사업 등의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오제상 민간위원장은 “이번 워크숍으로 위례동 복지사업 수행의 노하우를 위한 협의체 위원 세밀한 활동에 대한 심도 있는 방안이 모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위례동 서원숙 동장은 “이날 위례 지역사회에 맞는 실효성 있는 복지사업을 개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선도적인 이행을 촉구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위례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에 대한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한 복지공동체의 효율적인 지원 체계 강화를 위해 강원도 춘천시 복지 우수사례 워크숍의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앞으로 협의체 위원들은 위례동의 복지사업을 적극적으로 모니터링하고 평가하면서 민관 협력 사업을 활성화하고 위례동 실정에 맞는 특화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