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택시가족센터 14가족 캠프 진행

평택시가족센터 14가족 캠프 진행

  • 기자명 두영배 기자
  • 입력 2023.10.29 10:3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박3일 ‘우리 여행 왐수다, 같이 놀당갑서!’

‘우리 여행 왐수다, 같이 놀당갑서!’ 가족캠프를 진행하는 평택시가족센터 전경.
‘우리 여행 왐수다, 같이 놀당갑서!’ 가족캠프를 진행하는 평택시가족센터 전경.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두영배 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송문영)는 후원금 사업의 하나로 현재 센터를 이용하고 있는 가족 중 14가족(40명)을 선정해 11월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간 ‘우리 여행 왐수다, 같이 놀당갑서!’ 가족캠프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가족캠프는 제주도 일대를 여행하며 부모상담 프로그램, 자녀 요리체험, 스케치 가족사진 촬영, 가족미션, 가족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미션과 프로그램을 병행하며 가족이 함께 여가를 보내고 가족간 소통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특히 가족구성원이 함께 소통하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해 부모와 자녀, 부부간 관계 개선을 도와 가족간 정서적 유대감ㆍ친밀감을 향상하고 개별 가족구성원과 가족간 겪고 있는 스트레스 완화,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한 가족 문제 해결능력 강화 등의 다양한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더불어 다문화가족과 함께하는 캠프인 만큼 다문화가족이 느끼는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중국어, 베트남어 등 통번역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는 인력을 배치할 예정이다.

한편, 평택시가족센터는 2022년 3월부터 ‘평택시건강가정ㆍ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평택시가족센터’로 명칭을 변경하고 기존 가족유형별로 이원화되어 있던 서비스를 통합해 지역 내 모든 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보편적ㆍ포괄적 가족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