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중리동 행복 나눔 축제

이천시 중리동 행복 나눔 축제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0.29 10: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으로 큰 호응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 중리동 주민자치회(회장 이성우)가 지난 27일 중리동 행정복지센터 앞마당에서 ‘2023 중리동 행복 나눔 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중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주민자치 사업으로 중리동 주민자치회 교육ㆍ축제분과에서 주관했으며 중리동 주민들의 문화ㆍ예술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다양한 문화체험 및 예술 공연 관람으로 구성했다.  

문화체험은 △단드레 전통한과 시식 △커피 및 차 시음(지역자활센터 협조) △양말목 냄비받침 만들기 △공기정화 식물화분 가꾸기 △캘리그라피를 통한 에코백 꾸미기를 진행하여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축제 공연은 △부발읍 난타 공연 △경기민요(주진숙) △중리동 라인댄스 동아리 △중리동 기타 공연 △가야금과 바이올린이 어우러진 아리모리 앙상블 △2023 평생학습경연대회 대상의 주인공인 음악사랑 밴드가 무대를 빛냈으며 다채로운 분야의 공연 기회를 마련하여 예술인과 주민 모두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성우 주민자치회장은 “작년에 이어 제2회를 맞이한 중리동의 대표 축제인 행복 나눔 축제에 함께해 주신 중리동 주민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중리동 주민들의 문화ㆍ예술적 감성을 채워줄 대표 문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황인재 중리동장은 “중리동 주민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한 중리동 주민자치위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주민자치회가 주민들과 함께하는 사업을 시행하여 주민자치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ㆍ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