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화성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 개최

화성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 개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10.26 15: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원 노고 위로하고 사기진작

화성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가 비봉습지 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화성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가 비봉습지 공원에서 진행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새마을회가 26일 비봉습지 공원에서 ‘2023년 화성시새마을지도자 한마음수련대회’를 개최했다.

화성시새마을회가 주최ㆍ주관한 이날 행사는 지역사회의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있는 대표봉사단체인 새마을회 회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기관 및 단체장, 새마을회 지도자 및 회원 등 5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탄·소·중·립 총 4팀으로 나누어 체육대회 및 명량운동회, 레크리에이션 및 노래자랑을 하며 회원들의 호응을 불러일으켰고 참석자들은 지역 봉사활동에 대한 사기를 충전했다.

조종애 지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근면·자조·협동의 새마을정신을 알리고 이웃과 함께 마을공동체 운동 및 공동 번영을 위한 새마을운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정명근 시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까지 근면·자조·협동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신 새마을회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한마음수련대회를 통해 쌓인 피로를 해소하고 활력을 재충전해 앞으로도 사회 곳곳에서 솔선수범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화성시새마을회는 외국인과 한국 전통음식 만들기, 교통안전 캠페인, 꽃밭 만들기 및 환경정화 활동, 바이크피크닉, 사랑의 김장 담그기 등 이웃사랑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보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