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천시, 중대산업재해 관리감독자 교육

포천시, 중대산업재해 관리감독자 교육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0.26 15: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험성 평가에 관한 사항 등 설명 

포천시가 포천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포천시가 포천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포천시는 포천중앙도서관 세미나실에서 중대산업재해 예방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관리감독자의 법정의무교육을 통해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포천시 소속 산업보건의 이연수 강사 및 안전전문가 양우준 강사 주재로 진행됐으며 위험성 평가에 관한 사항과 직업병 예방에 관한 사항에 대해 교육했다.

시는 중대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문화 확산 및 근로자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위험도가 높은 현업작업에 종사하는 근로자 담당팀장 72명을 관리감독자로 지정했으며 교육에는 70여명이 참여해 교육을 이수했다.

시 관계자는 “중대재해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이번 교육이 관리감독자들의 안전·보건 역량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관리감독자로서 책임의식을 갖고 현업근로자의 안전한 일터 조성에 최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중대산업재해는 사망자 1명 이상 발생, 동일 사고로 6개월 이상 치료가 필요한 부상자 2명 이상 발생, 직업성 질병자 1년 이내 3명 이상 발생 등의 사고를 말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