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재난대응 안전화성훈련 실시

재난대응 안전화성훈련 실시

  • 기자명 홍왕현 기자
  • 입력 2023.10.25 17: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 화물차량 다중추돌사고 상황 가정

고속도로 결빙으로 인한 대형 화물차량 다중추돌사고 및 차량사고 등 복합사고 상황을 가정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화성훈련’이 전개되고 있다. 
고속도로 결빙으로 인한 대형 화물차량 다중추돌사고 및 차량사고 등 복합사고 상황을 가정한 ‘2023년 재난대응 안전화성훈련’이 전개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홍왕현 기자] 화성시가 제이서해안고속도로㈜와 함께 25일 ‘2023년 재난대응 안전화성훈련’을 평택시흥고속도로 장안졸음쉼터 일원에서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고속도로 결빙으로 인한 대형 화물차량 다중추돌사고 및 차량사고 등 복합사고 상황을 가정한 민관군 합동 대응훈련으로 재난관리기관간의 협력체계 점검과 사고 대응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번 훈련을 계기로 인명피해를 동반하는 대형 재난사고 발생 시 한시적으로 구성, 운영되는 각종 사고대응 조직 간의 협업과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훈련 과정에서 발생하는 부족한 점을 도출해 재난 대응체계를 개선,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임종철 화성부시장은 “실제와 같이 치러진 훈련을 통해 다중추돌사고 사례는 물론 발생 개연성이 높은 복합사고에 대한 재난관리기관의 대응능력을 점검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신속한 대응체계를 확립하고 재난대응 매뉴얼에 반영해 위기대응 시스템의 실효성을 높이고 사고수습 역량을 강화해 화성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