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도시공사,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의왕도시공사,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25 14: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송호수야영장 데크 고객

의왕도시공사가 왕송호수야영장 데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의왕도시공사가 왕송호수야영장 데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도시공사는 왕송호수야영장 데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는 겨울철 텐트 내 난방기기 사용으로 인한 일산화탄소 중독 위험 등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고자 추진한다. 

공사는 데크 시설 이용자는 누구나 매표소에서 무료로 대여 받을 수 있도록 일산화탄소 감지기 20여대를 비치했다. 또한 야영장 이용 고객의 보다 안전한 캠핑을 위해 일산화탄소 감지 경보기를 텐트 내 설치한다는 확약서를 받음으로써 운영의 실효성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의왕도시공사 성광식 사장은 “겨울철 캠핑은 난방기구 사용 증가로 인한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 일산화탄소 감지기 무료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시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레저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철저한 안전관리로 사고 없는 안전한 야영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왕송호수야영장은 글램핑 15동, 카라반 10동, 데크 10면과 공동편의시설 등 휴양시설 외 스카이레일과 어드벤처 등 레저시설을 갖추고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