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성료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성료

  • 기자명 오인기 기자
  • 입력 2023.10.25 14:2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청소년들이 소통하며 성장할 수 있는 공동체 체험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3 청소년 소통마당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를 성황리에 열고 있다.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023 청소년 소통마당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를 성황리에 열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오인기 기자]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3 청소년 소통마당 ‘모여봐요 소통의 마을’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관내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친구, 가족 그리고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마을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으며 320명이 넘는 아동·청소년과 양육자가 참여했다.

소통의 마을은 총 4개의 주제를 가지고 마을(재능마을:재능탐색, 홀가분마을:고민상담, 친목마을:타인 이해, 역동마을:스트레스 해소)을 구성했으며 상담 이론을 바탕으로 15가지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청소년 지원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는 1388청소년지원단 단원들과 자립을 준비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함께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해 의미를 더했다.

최은희 센터장은 “광주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또래·가족·지역과 함께 소통하며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는 힘을 키워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을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종사자 모두와 함께 힘써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만9~24세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직접 방문 또는 전화(031-762-2219) 문의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