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음악회-신고달사 편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찾아가는 음악회-신고달사 편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3.10.25 14: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음악과 절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무대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27일 오후 5시 북내면 상교리에 소재한 신고달사에서 ‘찾아가는 음악회-신고달사 편’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여주시민 모두가 문화를 향유하고 예술을 좀 더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프로젝트인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여주시 곳곳을 찾아다니며 시민들을 만나 매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신고달사 편은 오색으로 물든 자연과 고즈넉한 신고달사를 배경으로 가을의 운치를 담은 산사음악회로 문화소외계층인 어르신들과 장애인을 비롯한 여주시민을 초청하여 시민들에게 예술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고령친화도시 여주시의 정책에 일조한다. 

생황, 태평소, 피리, 대피리 등 전통 관악기 연주자 허새롬과 지혜리로 이루어진 국악 창작그룹 뮤르가 출연, ‘가리봉 블루스’ ‘정선 아리랑’ ‘누구 없소’ ‘꽃 타령’ ‘신고산 타령’ ‘뱃노래’ 등을 연주해 관객들에게 신명 나는 우리 음악을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관객인 장애인연합회, 대한노인회 회원들의 노래자랑 순서도 마련되어 전문 예술인과 일반인이 함께하는 무대를 만든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순열 이사장은 “이번 음악회는 우리 전통가락과 산사의 운치가 만나 그 어느 공연보다도 음악과 절경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무대가 될 것이다”라며 “문화와 예술을 접할 기회가 많지 않은 우리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을 모셔 행복한 시간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우리 재단은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다양한 곳에서 여주시민들을 만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의 찾아가는 음악회-신고달사 편’은 무료 관람으로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신고달사 야외무대에서 관람하면 되고 본 공연을 포함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공연과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yj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