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산시, 어린이공원 재조성 3개소 완료

안산시, 어린이공원 재조성 3개소 완료

  • 기자명 김성균 기자
  • 입력 2023.10.25 11: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박차 

안산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 가운데 1차 사업으로 상록구 1개소, 단원구 2개소에 대해 각각 조성을 완료했다. 
안산시가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 가운데 1차 사업으로 상록구 1개소, 단원구 2개소에 대해 각각 조성을 완료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성균 기자] 안산시는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추진 중인 어린이공원 재조성 사업 가운데 1차 사업으로 상록구 1개소, 단원구 2개소에 대해 각각 조성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1차 사업으로 재조성 완료된 공원은 △상록구 산굽이어린이공원(상록구 사동 1287) △단원구 석수어린이공원(단원구 선부동 1025) △단원구 복지어린이공원(단원구 와동 123) 등 총 3개소다.

재조성은 블록포장, 고무칩 포장 등 바닥포장을 정비하고 어린이 놀이시설 및 파고라·벤치 등 휴게시설과 야외운동기구를 교체해 어린이들의 놀이공간을 개선하는 것이 핵심이다. 

아울러 야외텃밭을 설치해 지역 어르신들의 소일거리 공간을 제공, 세대를 아우르며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데 주력했다.

시는 올해 특별조정교부금 10억원, 시비 10억원 등 총 20억원을 확보해 내년까지 총 8개소의 어린이공원 재조성을 위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6년까지 총 12개소 이상의 어린이공원 재조성을 목표로 예산 확보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미래를 짊어지고 나아갈 어린이들을 위해 창의적이고 안전한 공간을 제공함은 물론 지역 어르신과 함께 세대간 화합하는 공간으로 재조성될 수 있도록 개선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