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이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개최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이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 개최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0.24 16: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3~4일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재)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이천시진로체험지원센터)는 학교와 마을을 잇고 꿈을 빚는 이천시 청소년 진로체험박람회를 11월3일과 4일 양일간 이천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진로체험박람회는 신재생에너지개발자, VR 스포츠체험, RC 카체험, 미래식량연구가, 아나운서, 크리에이터, 특수분장, 마술사 등 여가생활, 문화예술, 미래융합 영역의 다양한 체험과 함께 이천시 청소년이 직접 운영하는 사회참여 동아리 부스와 인근 대학과 관내 특성화고의 학과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이외에도 이천경찰서와 이천소방서, 이천보건소, 경인지방병무청 등 공공기관이 청소년의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며 일대 일 진로컨설팅과 상담부스도 운영되어 청소년들에게 진로 관련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체험을 통해 진로탐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해는 특별 이벤트로 YG엔터테인먼트와 연계하여 청소년 오디션체험을 진행한다. 이천시 지역 내 오디션 참가를 홍보한 결과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으로 사전 신청률이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오디션 체험은 댄스, 랩, 보컬 부문에 소질이 있는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 최형규 센터장은 “실제와 같은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오디션 체험은 이천의 청소년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좋은 경험의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진로박람회를 통해 이천의 청소년이 자신의 꿈과 진로를 즐겁고 재미있게 찾아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의 공식 개막식은 11월3일 오전 10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교육협력지원센터(031-8011-315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