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의왕시, 26일 의왕아카데미 강연 마련

의왕시, 26일 의왕아카데미 강연 마련

  • 기자명 김영천 기자
  • 입력 2023.10.24 12: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모 사피엔스를 넘어 호모 심비우스로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천 기자] 의왕시는 26일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제7회 의왕아카데미’ 강연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를 초빙해 ‘호모 사피엔스를 넘어 호모 심비우스로’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강연계의 대세로 떠오르며 대중의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최재천 교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tvN ‘유 퀴즈 온 더 블록’에 출연한 바 있으며 ‘생명이 있는 것은 다 아름답다’ ‘호모 심비우스’ 등의 주요 저서를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공생에 대해 역설해 왔다.

“약육강식의 경쟁에서 승리한 ‘현명한 인간’ 호모 사피엔스(Homo sapiens)는 자만을 털어내고 ‘더불어 사는 인간’ 호모 심비우스(Homo symbious)로 거듭나야 한다”고 말하는 최 교수는 인간이 인간뿐만 아니라 모든 생명체와 공생해야 하는 이유를 이날 강연을 통해 시민들에게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강연은 오후 2시 의왕시평생학습관에서 개최되며 관심 있는 의왕시민이라면 누구나 선착순 무료입장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다음달 진행되는 제8회 의왕아카데미는 이수진 트렌드 연구위원의 ‘트렌드 코리아 2024’ 강연이 펼쳐지며 의왕아카데미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를 통해 확인하거나 의왕시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