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평내동 주민자치회, 남양주시 궁집에서 전통혼례

평내동 주민자치회, 남양주시 궁집에서 전통혼례

  • 기자명 정진영 기자
  • 입력 2023.10.23 17: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객들 축복 속에 진행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가 평내동 소재 문화재 궁집에서 ‘궁집에서 전통혼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가 평내동 소재 문화재 궁집에서 ‘궁집에서 전통혼례’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정진영 기자] 남양주시 평내동 주민자치회(회장 반성숙)는 평내동 소재 문화재 궁집에서 ‘궁집에서 전통혼례’ 행사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3년 경기도 주민자치 제안사업’에 선정된 사업으로 전통혼례 재현 행사를 통해 평내동 문화재 궁집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홍보하고 지역주민들에게 전통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혼례를 알리는 풍물패 거리 행진을 시작으로 신부가 탄 꽃가마가 혼례장으로 들어오는 장면부터 전통혼례를 그대로 재현하며 관객들의 축복 속에 진행됐다. 

특히 전통혼례의 주인공은 평내동 주민인 신랑과 러시아에서 온 신부의 실제 혼례식으로 치러져 더욱 뜻 깊은 행사가 이뤄졌다.

이후 축하공연, 체험부스, 퇴계원산대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져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은경 평내동장은 “새로 시작하는 신랑, 신부의 앞날을 축복하며 이 자리에 오신 분들 모두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반성숙 주민자치회장은 “전통혼례 행사에 도움을 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궁집에서의 전통혼례가 주민 화합과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평내동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