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하남시, 체납안내문 모바일 전자고지

하남시, 체납안내문 모바일 전자고지

  • 기자명 김용갑 기자
  • 입력 2023.10.23 12: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최초로 카카오톡 통해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용갑 기자] 하남시는 이달부터 우편으로만 발송하던 ‘지방세 체납안내문’을 경기도 최초로 카카오톡(카카오페이 알림톡)을 통해 모바일 전자문서로 발송한다고 23일 밝혔다.

시는 지방세 체납자 중 체납액이 50만원 이하인 소액 체납자를 대상으로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후 내년부터는 지방세 전체 체납자를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전자고지’는 휴대폰 번호를 모르더라도 본인 명의 스마트폰 카카오톡으로 카카오페이 알림톡을 발송한다. 본인인증을 통해서만 체납안내문 열람이 가능해 개인정보를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위택스, 가상계좌, ARS, 간편 납부 등 다양한 수단을 통해 즉시 납부가 가능하다.

시는 지방세 체납안내문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운영하면 △종이 고지서의 주소지 불일치로 인한 우편물 분실 등 안내문 송달과 관련한 납세 불편 개선 △손쉽게 납부가 가능한 모바일 납부 연계 방식에 따른 체납액 징수율 제고 △모바일 전자고지 발송(기존 종이송달 대비 43.5% 절감)에 따른 예산절감 등 다양한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모바일 전자고지 서비스를 통해 예산과 자원을 절감하는 것은 물론 체납액 징수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더 쉽고 편한 납세자 맞춤형 세무행정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