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 도자만권당 카페 블로그 학습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 도자만권당 카페 블로그 학습

  • 기자명 김원희 기자
  • 입력 2023.10.23 12: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운 도전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가 이천도자센터 내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블로그 운영사례 및 만들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학습투어를 하고 있다.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가 이천도자센터 내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블로그 운영사례 및 만들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학습투어를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원희 기자] 이천시 관고동 평생학습센터는 관고로(路) 카페학습 여행 학습맛집 찾기 투어로 이천도자센터 내 도자만권당 카페에서 블로그 운영사례 및 만들기라는 주제로 첫 번째 학습투어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카페 여행 첫 번째 수업은 우리 주변 이웃인 이천시 사회복지 담당 안가을 주무관의 블로그 운영사례를 통해 자신만의 매력 찾기와 블로그로 직업 찾기 등을 강의했다. 

블로그의 글쓰기를 통해 “평범한 일상을 기록하면 특별한 하루를 만든다”라며 기록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블로그에 찾아오는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는 글을 쓰고 긍정적이며 선한 영향력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가을 강사는 관고 카페여행에서의 학습을 토대로 일주일에 1개씩이라도 포스팅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나만의 글쓰기를 주저하던 수강생에게 블로그라는 새로운 공간을 만들어가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는 계기를 만들어 주었다. 

또한 학습자들은 만권당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며 커피값을 기부하여 이천시 도자의 후학 양성을 위한 장학금 후원에도 일조하는 뜻 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한미연 관고동장은 “카페여행을 통해 관고동의 문화자원인 도자만권당을 소개하고 다양한 학습경험이 블로그 운영의 시작점이 된다면 블로그를 통해 관고동의 학습과 문화를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습자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며 공간 활용에 협조해 주신 이천도자센터 관계자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