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천군, 美 알함브라교육청과 양해각서

연천군, 美 알함브라교육청과 양해각서

  • 기자명 나정식 기자
  • 입력 2023.10.22 12: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어학연수 등 국제교류

김덕현 연천군수를 단장으로 한 대표단 일행이 LA 알함브라교육청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덕현 연천군수를 단장으로 한 대표단 일행이 LA 알함브라교육청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나정식 기자] 연천군이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알함브라교육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청소년 어학연수 등 국제교류에 나선다.

군은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김덕현 연천군수를 단장으로 한 대표단 일행이 미국 LA 알함브라시 등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대표단은 17일 LA 알함브라시에 위치한 마크케플 고등학교에서 알함브라교육청과 고등학생 대상 어학교류 프로그램인 ‘YES-A, YES-K’ 양해각서를 체결, 청소년 대상 초ㆍ중ㆍ고 통합 국제 어학교류 기반을 다졌다.

이어 김덕현 군수는 18일 주로스앤젤레스 대한민국 총영사관 김영완 총영사를 접견, 한ㆍ미 지방자치단체간 국제교류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와 함께 안선근 교육장은 LA한국교육원을 방문한 자리에서 강전훈 LA한국교육원장과 청소년 교류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어 김 군수를 비롯한 대표단은 오렌지카운티에 위치한 한국전 참전 기념비를 방문해 김기태 월남전참전용사회 회장을 단장으로 한 현지 대표단과 헌화 행사를 가졌다.

이밖에 김미경 연천군의회 부의장은 19일 PSU대학교를 비롯해 현지 업체 두 곳을 방문, 어학교류 사업의 안정화 이후의 교류방안에 대한 관계자 면담을 진행했다.

김 군수는 “LA 알함브라시와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해 연천군민의 복리를 최우선으로 하는 실질적인 교류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