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주시, 쾌적ㆍ안전한 숲길 환경 제공

여주시, 쾌적ㆍ안전한 숲길 환경 제공

  • 기자명 권영균 기자
  • 입력 2023.10.22 11: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학산 싸리산 양자산 구간 정비

싸리산 등산로 정비 현장.
싸리산 등산로 정비 현장.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권영균 기자] 여주시는 산림휴양에 대한 이용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시민과 방문객에게 쾌적하고 안전한 숲길 환경을 제공하고자 황학산, 싸리산, 양자산 구간에 대한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여주지역 특성에 맞게 경관적, 환경적, 기능적 측면을 고려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름다운 명품 숲길을 조성하되 현장여건과 생태ㆍ문화적인 요소와 시설적인 요소가 조화되도록 등산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황학산에는 정상 부분 전망데크에서 여주시내를 한눈에 전망할 수 있도록 솎아베기와 계단을 재설치하였고 방문객이 걷기 편하도록 보행매트 설치 및 노면 정비로 맨발로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비하여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싸리산에는 시민들의 건의사항을 적극 반영하여 흔들바위와 정상 부근에 안전로프 설치, 보행매트 설치, 평의자 설치 등 보수공사를 마무리해 방문객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산행 환경을 조성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양자산에는 등산로 방문객의 산행 중 안전 확보와 불편 요소 개선을 위한 안전시설 설치로 산북면 품실축제와 양자산 등반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시민들이 많이 찾는 황학산, 싸리산, 양자산 등 등산로를 찾는 시민들과 방문객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불편사항과 개선점을 사전에 파악해 정기적으로 관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