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기도, 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경기도, 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

  • 기자명 김영관 기자
  • 입력 2023.10.22 11:07
  • 수정 2023.10.22 11: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경기 평화안보 한마당도

[경기도민일보 미디어 김영관 기자] 경기도는 27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민방위대 창설을 기념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과 ‘2023년 경기 평화안보 한마당’을 경기도 북부청사 일원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튼튼한 안보 위에 더 큰 평화’라는 슬로건 아래 든든한 생활안보의 뿌리인 민방위대의 역할과 의미를 되새기고 도민이 참여하는 한마당 축제를 통해 더 큰 평화의 염원을 확산할 계획이다. 

27일에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제48주년 민방위대 창설 기념식을 개최하여 민방위 발전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등과 함께 지원민방위대 역량강화를 위한 성과분석과 안보 강의 등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27일과 28일 양일간 북부청사 앞 왕복 6차선 도로에서 펼쳐지는 2023년 평화안보 한마당 행사는 어른, 아이 남녀노소 세대를 가리지 않고 누구나 평화, 안보를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 체험, 공연 세 부분으로 구성했다.

군 장비 전시에는 국군화생방사령부, 국방부 유해발굴단, 해병대 2사단, 공군 제10전투비행단, 육군 8기동사단, 해군 2함대사령부가 참가한다.

우리 군 핵심 전력인 K2 전차, K9 자주포 등 총 70여종에 달하는 육ㆍ해ㆍ공ㆍ해병대의 군 장비가 전시되고 장비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관람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생생한 역사 교과서로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한국전쟁 유해 발굴 사진 및 유품 전시와 함께 군악대, 의장대 공연 및 태권도 시범 공연이 펼쳐지고 소방 안전체험, 소프트건 체험, 군번줄ㆍ태극기 만들기, 그림엽서 만들기 등 각종 체험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다. 

이순구 경기도 비상기획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도민들과 함께 평화와 안보의 가치를 재조명하고 모두에게 평화와 안보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평화와 안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기도민일보미디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